검색
전문적 학습 공동체수업컨설팅
(운동과 건강)과 교수·학습 과정안
지도대상
2학년 2반
일시
2022.05.10.2교시
지도교사
김00
단 원 명
Ⅲ. 경쟁 5. 배구(플로터 서브)
장소
강당
학습목표
배구를 통해 협동의 의미를 체득한다.
학습자료
배구공, 배구 네트
학습단계
시량
학습 내용
교수·학습 활동
자료 및 유의점
도입
3‘
준비운동
요양호자 파악 및 과제부여
고관절 스트레칭
부위별 보강 운동
전개
45‘
본운동
<학생 역할>
플로터 서브를 통한 미니게임 진행
- 조편성을 통해 3:3 또는 5:5 경기 진행
- 남녀학생 성비를 적절히 조절하여 조편성
- 학생들 스스로 심판과 선수역할을 분담하여 진행
<교사 역할>
역할분담을 통해 승리라는 목표 성취를 위해 협동하는 모습이 중요함을 체득하도록 경기 운영
배구공
배구네트
정리
2‘
정리운동
고관절 스트레칭 및 차시 예고
- 학생들의 기초체력을 감안한 모둠편성으로 자신의 수준에 맞는 목표를 설정하고 성취함.
- 협동을 위한 역할분담을 통해 역량 함양
- 로테이션으로 팀이 이동하며 경기를 진행하도록 수업설계를 하여 흥미를 더욱 높힘.